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드 대금 출금 시간 (KB국민카드,신한카드,우리카드,삼성카드)

by Deeperr 2018. 10. 22.
반응형

​카드대금 자동출금

매월 본인이 지정한 카드대금출금날에 자동이체로 지정되어 있는 통장에서 카드대금 출금이 됩니다. 카드대금출금시간은 일반적으로 은행영업시간내에 출금이 되지만 간혹 오후 6시가 지나도록 출금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혹시나 연체가 되지 않을까 불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신용카드사와 은행마다 카드 출금 시간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카드대금이 자동이체 되지 않는 경우 직접 결제하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카드대금이 결제일 당일 출금되지 않는 경우 연체료가 부과되며 만약 카드대금이 140원이하의 소액인 경우 카드사 자체 비용처리로 처리되기 때문에 자동이체 인출처리되지 않습니다. 연회비만 청구되는 회원의 경우 발생시섬 3개월후부터는 매주 첫번째 영업일과 결제일에만 인출요청됩니다.

 

반응형

 

  • 목차

 

결제일이 공휴일인 경우 출금시간!

 

은행에 따른 신용카드 대금 출금시간!

 

신용카드 은행 출금시간 정리!

 

신용카드 대금 입금시간도 중요!

 

신용카드대금 직접 입금하는 방법!

 

카드대금 결제일 출금되지 않은 경우!

 

 

결제일이 공휴일인 경우

신용카드 대금 출금일이 토요일,일요일,공휴일인 경우 카드대금은 휴일이 지난 은행 영업일에만 출금이 됩니다. 예를들어 카드대금 출금일이 토요일이라도 월요일이 은행 영업일이라면 월요일에 출금이 되고 월요일도 공휴일이라면 화요일에 출금이 됩니다. 카드대금은 은행 영업일에만 출금이 됩니다.

 

카드사 출금시간은 은행에 따라 다르다

결제일이 되면 카드회사에서는 결제통장에서 자동출금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출금시간이 모두 동일한것이 아니며 은행에 따라 조금씩 다른 시간대에 출금이 되고 있습니다. 카드사마다 은행에 따라 모두 출금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국민카드의 경우 국민은행, 우리은행, 제일은행등 동시에 출금되는것이 아니라 은행에 따라 출금되는 시간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카드 대금 출금시간은 오후 5시~7시 사이입니다. 

 

신용카드 출금 시간

 

국민카드 결제대금 출금시간은 오후5시~ 6시입니다.

 

신한카드 결제대금 출금시간은 오후 7시입니다.

 

우리카드의 경우 결제일 새벽3시쯤 출금,오후 3시쯤 또 출금됩니다.

 

삼성카드 결제대금 출금시간은 오후 5시~7시입니다.

 

롯데카드 결제대금 출금시간은 오후7시 이후입니다.

 

신용카드사에서는 카드대금출금시간이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지않기때문에 제가 현재 직접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중심으로 실제 카드대금이 빠져나가는 시간이 적어보았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릴대로 출금은행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대금 입금시간 주의하자

카드대금은 은행 마감시간이전에 입금해야 합니다. 마감시간 이후에 입금을 하는 경우 당일 출금이 되지 않을수 있어 하루연체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은행마감시간 이후에 입금을 했지만 출금이 되지 않는 경우 본인이 직접 카드대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직접입금하는 방법 

은행영업시간이후에 입금해서 저녁 8시가 지나도록 출금이 되지 않는다면 직접입금하는 방법으로 연체료가 부과되는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가상계좌결제,즉시결제,무통장입금으로 카드대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직접결제할 수 있는 시간은 카드사마다 차이가 있으며 밤 10시 이전까지 결제하는것이 좋습니다.

 

☞ 신용카드 가상계좌번호 보는 방법

 

자정까지 결제가 가능한곳도 있으나 밤 11시 이후에는 은행 점검시간이 겹칠수 있습니다. 직접결제후에는 이중출금의 우려가 있으므로 통장잔고는 비워두는것이 좋습니다. 가상계좌로 결제할때는 주말에는 입금반영이 좀 늦어질수도 있으며 영업일에는 즉시반영되기때문에 가상계좌입금후 카드대금정산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카드대금 결제일 출금되지 않은 경우

카드대금 결제일에 정상 출금되지 않은 경우 신용카드사와 제휴된 은행에서는 매일 다시 자동출금 신청되어 다음날 다시 출금이 됩니다. 제휴되지 않은 은행의 자동이체 계좌는 매일 자동출금이 되지 않기 때문에 2~3일 간격으로 자동출금이 됩니다. 

 

 

 

신용카드 관련글 보러가기

◆신용카드 발급 쉬운 카드 2가지 (신용점수,등급,무직자)

신용카드 한도상향 기준

국민카드 일시한도증액(특별한도) 방법은?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

신용카드포인트 현금화 ATM으로 출금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