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분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신용카드는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훨씬 많은 용도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실적을 쌓아 혜택을 받기도 하고, 연말정산으로 환급을 받으며, 신용등급을 관리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사용액이나 패턴으로 얼마나 잘쓰고 잘 갚는지는 파악해서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사용방법중에 하나만 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 한도변경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모바일 어플을 설치해서 로그인을 하고 접속하게 되면 자신에게 부여된 한도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도금액은 신용도나 소득으로 처음 결정이 됩니다.
한도하향
신용카드 한도를 적게쓰고 싶다면 한도하향을 언제든지 간편하게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금액을 0으로 만들거나 카드론 사용을 금지하는것도 가능하며 혹시나 있을지 모를 분실에 대비하기 위해서 일시불한도(최대한도)를 100만원이하의 소액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한도상향하는 방법
한도가 너무 낮아서 한도를 상향하고 싶다면,, 카드를 꾸준히 사용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단 하루로 연체없이 잘 쓰고 잘 갚는것이 중요하며 3개월쯤 지나 한도상향신청을 하거나 자동으로 한도가 상향이 되기도 합니다. 재직,소득증빙서류를 고객센터로 보내면 확인후에 한도를 상향해주기도 합니다.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를 해서 수동상향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해당카드를 몇달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어느날 소액을 살포시 써주면 갑자기 상향한도를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도상향이 필요하신분들이라면 이런 방법들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도상향일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어플이나 웹사이트로 접속해 이용한도관리로 들어가면 언제든지 한도변경을 할 수 있으며 한도상향 조건이 되어있다면 바로 한도상향을 신청해서 상향을 할 수 있으며 한도하향의 경우 아무때나 가능합니다. 신용카드사에서는 매달 한달에 한번 카드 한도를 조정하는 날짜가 있는데 매월 1일 새벽에 한도상향이 뜰 수있으니 신용에 좋은 변동이 있는분들이라면 매월1일 12시부터 자신의 한도를 상향할 수 있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