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로또. 5천원의 행복이 일상생활에 얼마나 큰 활력을 주는지 로또 1등 당첨의 상상만으로 토요일을 기다리곤 합니다. 제가 처음 다녔던 회사에서는 전 직원에서 매주 로또를 1장씩 선물해주곤 했었습니다.
봉투에 예쁘게 담아서 주는 천원짜리 로또 한장을 별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는 직원들도 있었으나 회식자리에서 로또 당첨이 되면 어떻게 하고싶다는 이야기로 웃음꽃이 피곤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사장님의 기발한 지혜였던것 같습니다.
로또 1등 당첨이 되면 농협본점으로 간다던데.. 2등 3등 4등 5등의 당첨금액은 어떻게 수령하는건지 모르는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특히나 꼴등이 로또4등 당첨금 수령은 더욱 헷깔리지 마련인데요. 5천원밖에 되지 않지만 당첨은 당첨이죠! 등수별로 로또 당첨금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또 1등 당첨금 수령은 농협본점에서 하게됩니다. 은행이다보니 주말에는 쉬고 월요일에 찾아가야합니다. 주말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당첨금은 최대한 빨리 찾는것이 좋다고 로또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분실이라도 하게되거나 당첨자에게 무슨일이 생기면 안되니 말이죠. NH농협본점주소는 서울시 중구 충정로 1가 85번지 복권사업팀 입니다. 신분증을 만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지급기한은 당첨일로부터 1년입니다.
로또 2등과 3등의 당첨금 수령은 각 농협은행지점에 당첨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지역농협과 기업금융지점,대기업RM센터에서는 당첨금이 지급되지 않으니 확인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됩니다.
로또 4등과 5등 당첨금 수령은 로또판매점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 로또를 구입한 곳에 가서 당첨된 복권을 주면 기계로 확인후 당첨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로또 4등은 5만원이며 로또 5등은 5천원입니다. 모두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제세금이 없습니다. 로또 5등 당첨금 수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 이번주에는 로또 당첨될 수 있을까 설레이며 보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