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 해결법

by Deeperr 2015. 12. 17.
반응형

 

소변이 마려우면 참을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슷한 예로 대변을 보고싶으면 당장 배출해야만 할것같고 조금만 변의를 느껴도 참을수 없는 증상이 바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인데요. 소변의 경우 과민성 방광염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인 빈뇨, 소변을 참기힘든 과민성 방광염, 소변을 본 이후에도 여전히 잔뇨감을 느끼게 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 빈뇨의 원인

일반적으로 평범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3시간 정도의 간격으로 5~7회정도 소변을 봅니다. 횟수는 수분 섭취에 따라서 조금 적거나 조금 많아지는 정도인데요. 하루에 소변을 10번이상 본다면 빈뇨로 볼 수 있습니다.

 

 

빈뇨의 원인은 방광염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방광염이란 방광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해 생기는 질병으로 방광이 예민해져 빈뇨와 야뇨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소변을 볼때 찌릿한 느낌이 들거나 잔뇨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르 심하게 받는 상황이거나 성격이 예민한 경우도 빈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이유라면 빈뇨가 장기적으로 발생하지 않고 단기적으로 발생하거나 꾸준히 빈뇨가 발생하지 않는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빈뇨의 치료법은 배변을 원활히 해주고 신장과 방광 기능 회복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것입니다. 신장을 보호하고 방광근육의 수축력을 높여주는 산수유,방광기능 향상에 좋은 마,요실금 증상 회복에 좋은 검은콩,빈뇨에 좋은 효능이 있는 은행(많이먹으면 안됩니다.),호박,호두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