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랜서,아르바이트 재직증명서 확인 양식

by Deeperr 2018. 10. 21.
반응형

프리랜서, 아르바이트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일이 있을때 내 상황에서 재직증명서를 어떻게 발급을 받는것인지 어떤게 작성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이 있을텐데요.

 

프리랜서든 아르바이트든 근로자로 일을 하고 있다면 누구나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아래서 증명서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가입 직장인 재직증명서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의 총무과나 경리부에 요청해서 회사 직인이 찍힌 재직증명서를 요청해서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4대보험미가입, 프리랜서, 아르바이트 재직증명서

인터넷에서 재직증명서 양식을 발급받아 사업장직인 또는 명판, 사징님 도장을 찍어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등에 종일반으로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 동사무소에서 발급하는 증명서류를 가져다 도장을 받아 제출하셔도 됩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사업소득이 있는분들은 위촉증명서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작성시 용도란에는 제출하는 곳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예> 어린이집제출용, 금융사 제출용등

 

 

단,, 위촉증명서가 회사에서 발급되지 않는 경우라면 동사무소에 연락해 대체가능한 서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프리랜서 재직증명(위촉증명서)대신 사업소득원천징수서를 홈텍스에서 발급받아 제출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온라인 양식 다운받기

온라인에서도 재직증명서를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받은 재직증명서는 반드시 회사직인이 찍혀야 재직증명서로써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재직증명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회사 직인을 찍어 필요한곳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재직증명서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