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신용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혹시나 누군가 사용하지 않을까 엄청 조바심이 납니다. 카드복제나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있고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닌데요. 국민카드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는 인터넷 국민카드 사이트와 국민카드로 전화하는 방법, 국민카드 어플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카드 사이트에서 분실신고 하는 방법
국민카드사이트로 접속한후 공인인증서를 사용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한 화면 오른쪽에 보면 분실신고란이 있습니다. 사고지역과 재발급여부등을 선택하고 공인인증후에 분실신고처리가 됩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로 분실신고 하는 방법
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로 전화를 걸어 8번을 누르고 1번을 누르고 생일6자리를 누르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의 경우 단축해서 빨리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좋겠는데 생각보다 단계가 여러개라 어른들은 좀 힘들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국민카드 어플에서 분실신고(분실신고해제)
국민카드 어플로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후 맨 하단에 있는 전화기모양 고객센터를 선택하면 분실신고/해제 메뉴가 나오며 분실신고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분실신고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시에는 카드 여러장을 분실했을 경우 카드마다 분실신고를 해주어야 하며 직구를 하다가 도용이 되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경우에도 해외정지를 선택해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분실신고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하기때문에 가장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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