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파고들때 해결방법
저는 지금 30대인데요. 제가 20대초반부터 29살까지 내성발톱때문에 정말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발톱 파고들때 증상들이 별거 아닌줄 알았는데,, 점점 염증이 심해지고 나중에는 고름이 나오고 아파서 잘 걷지도 못하니 그제서야 겁이나서 병원치료에서 민간요법까지 모든 방법을 동원했고 현재는 100% ->10%정도로 감소한 상황입니다.
발톱 파고들때 이러한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가족중에 이런 내성발톱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경우 (유전적인 요인) 이러한 증상이 있을 확률이 높으며 발쪽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발톱무좀을 오래 방치한 경우, 힐이나 발을 조이는 신발을 오래 신었을 경우,비만이나 노화로 발톱이 굵어지거나 굴곡이 생겼을때 주로 나타납니다.
발톱 파고들때 증상은 엄지발가락쪽에 가장 많이 나타나며 처음에는 발톱이 살속으로 자라면서 엄지발가락 옆에살쪽이 빨갛게 붓거나 작은 염증이 생기기 시작하고 점점 염증이 심해지면서 그 부분이 곪아 살이 벗겨지고 노랗게 고름이 생기면서 통증이 심해져 걷기도 힘들어집니다. 날씨가 더울수록 통증이 더해집니다.
발톱 파고들때 치료방법
발톱을 잘라준다면 짧게 자르면 안되며 길지않을 정도로만 잘라줍니다.
발토을 자를때는 반드시 일자로 잘라야 발톱이 파고들지 않는모양으로 자라게 됩니다.
발톱과 살 사이에 소독된 솜을 넣거나 치실을 넣어서 살과 발톱부분을 벌려주면 염증이 나지않고 통증이 줄어듭니다.
염증이 있기 때문에 발을 항상 청결하게 해주며 족욕을 해주면 발톱이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이힐이나 군화등을 신을때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발톱 파고들때 이미 고름이 많이 나고 통증이 심한 상태라면 병원을 가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살속으로 파고드는 발톱부분을 길러서 밖으로 나오는 것을 자꾸 유도해야 합니다.
내성발톱은 엄지발톱에만 생기는것이 아니라 처음에는 왼쪽발에만 생겼다가 이후 오른쪽발에도 생기고 검지발가락에도 생깁니다. 점점 범위가 넓어지는 것인데요. 신경을 쓰고 꾸준히 관리하면 내성발톱은 충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아파서 엄지 발톱 옆에만 주주장창 맨날 발톱깎고 있었는데 이 부위를 계속 자르면 이쪽으로 발톱이 계속 자라서 더 안좋아집니다. 그냥 발톱위를 일자로 쭉 잘라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