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둘째,셋째 출산장려금 금액,지급일
2019년 10월이후에 출산을 하는 산모는 무조건 25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한다는 소식에 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임신한 산모는 제외되는것이고 지금부터 노력해서 낳으라는 말인거 같은데요. 과연 출산률이 올라갈지 의문입니다. 하지만 지원금이 커서 도전을 하시는분들도 있을것 같긴한데요.
출산장려금의 경우 첫째는 지원이 거의 없지만 둘째,셋째부터는 많은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조회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서울,경기도,강원도,대전등 지역별로 출산장려금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 둘째,셋째 출산장려금의 경우 지역별로 차이가 크기 때문에 반드시 한번씩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지역별로 아이에 따라 최대 1000만원까지 출산장려금이 지급이 되는 지역도 있는데요. 장려금뿐만 아니라 출산선물이 지급되는곳이 있으니 꼭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경기 부천시,안산시,시흥시의 경우 넷째를 낳으면 1000만원이 분할로 지급이 되며 수원시의 경우 다섯째를 낳으면 1000만원이 지급이 됩니다. 출산장려금의 경우 매년 금액이나 혜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김해시의 경우 2019년 1월1일부터는 둘째를 낳아도 혜택을 받을수 있는데요. 현재는 셋째부터 혜택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주민센터등에 문의해서 정확한 거주조건을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이사예정이 있는 경우 주말부부여서 부모중 한명만 지역에 거주해도 되는건지, 거주기간을 얼마나되야 하는지등을 확실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지역의 경우 출생병원도 거주지역이여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임신했다면 미리 꼼꼼히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댓글